2024/06/14 4

"충돌하자마자 폭발하는거 아냐?"... 세계최초 전기차 충돌테스트, 승객 안전은?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충돌 테스트(사진=유튜브''Mercedes-Benz')- 전기차 최초로 충돌 테스트 진행- 망가진 외관에 비해 실내는 멀쩡- 안전한 전기차 인식을 위해 노력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두 대로 충돌 테스트를 진행했다. 전기차로 충돌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은 업계에서 처음 있는 일이다. 충돌 테스트는 자동차를 서로 부딪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때 에어백이 터지거나 안전 관련 기능이 원할히 작동하는지 등을 살펴본다. 전기차는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 충돌 시 배터리 열 폭주 현상으로 화재가 발생할 경우가 크다. 또한 도어 손잡이가 잠겨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다. 반면 메르세데스-벤츠가 EQA, EQS로 진행한 충돌 테스트는 예상과는 전혀 다른 결과를 보였다. 두 차는 서로를..

자동차 뉴스 2024.06.14

“게임 끝나”… 테슬라에 열광 투자자들 이제 손떼

▶ 중국산 경쟁서 밀리고 주가도 수익대비 높아▶ 올해 주가만 31% 하락▶“머스크 경영 리스크”테슬라가 중국산 전기차와의 가격 경쟁 등으로 판매량과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황금기는 끝났다는 지적이다. [로이터]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에 초기 투자했던 기관투자가들이 이제 테슬라에서 손을 떼고 있다.과거의 화려했던 시절은 다시 오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며 보유주식을 내던지고 있다.테슬라 주가는 지난 2019년 이후 2021년까지 약 14배 급등했다. 하지만 2021년 하반기 정점 이후 지금까지 약 50% 떨어졌다. 시가총액 기준으로는 6,000억달러가량이 사라졌다. 올해만 31% 떨어지며 미국 주식시장에서 안 좋은 주식 중 하나로 꼽힌다.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내년에 저렴한 모델을 출시..

자동차 뉴스 2024.06.14

“트럼프 재집권…한국 자동차 추가 관세 부과”

▶ 무역적자 해소 방안 유력▶미국 수출 비중 43% 높아▶ 자동차 수출 구조 다변화▶수출·현지 생산 조정해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할 경우 미국의 대한국 무역적자를 이유로 한국산 차량에 추가 관세를 부과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왔다.한국 산업연구원(이하 산업연)은 10일 ‘미국 대선에 따른 한국 자동차산업의 영향’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예상하고 “한국 자동차산업은 미국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수출 구조를 다변화해야 하고, 미국 수입 시장에서 수출 및 현지 생산을 적정 수준으로 조절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산업연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자동차 수출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42.9%였다. 완성차 수출에 있어 미국 의존도는 45.4%였고, 전기차 수출의 경우 미국 비중은 35%로 집계됐..

자동차 뉴스 2024.06.14

“인턴 불러내 성관계·간부급 채용”… 머스크 또 성추문

일론 머스크(사진·로이터) 테슬라·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가 또 다시 성추문에 휩싸였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머스크가 스페이스X에서 여러 여성 직원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고 11일 보도했다.이 신문이 전한 대표적인 사례는 머스크가 스페이스X에서 인턴으로 일한 20대 여성과의 관계다. 이 여성은 2010년대 초반 대학 재학 중 스페이스X에서 인턴으로 일하며 회사 개선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적어 머스크에게 이메일을 보냈고, 머스크는 이 여성을 불러내 데이트하면서 성관계를 가졌다고 WSJ은 전했다.머스크는 이 여성의 인턴십이 끝난 다음 해에 대학을 갓 졸업한 이 여성을 시칠리아에 있는 한 리조트로 초대해 만나기도 했다. 이후 2017년 머스크는 이 여성에게 스페이스X의 문제를 찾아서 해결하는 정..

자동차 뉴스 2024.06.14